군침이 싹 도는 코딩
Unreal engine 5 InterFace 본문

# 언리얼에서 인터페이스란 쉽게 말해서 서로 무관한 클래스가 동일한 함수를 구현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예를 들어 Character A, Character B 가 같은 방향키를 사용해 다른 동작을 하게 하고싶을때말이다
그럴때 어떠한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Character A, Character B 에 상속하게 한다
( 1. 같은 인터페이스를 상속했다하여도 여전히 둘은 무관한 관계이다 )
( 2. 인터페이스는 몇개든 상속받을수 있다 )

# 인터페이스를 상속받기 위해서는 클래스 세팅에 디테일 탭에서 Implemented Interfaces에 Add 를 눌러
만든 인터페이스를 상속 시키면 된다

# 그렇게하면 좌측 My Blueprint 탭에 인터페이스칸이 생기며 해당 인터페이스안에 있는 함수가 보인다
이것을 클릭해서 각 클래스별로 다른 기능을 구현시켜줄 수 있다


# 이 두개의 노드는 A,B의 각기 다른 클래스의 인터페이스 안에 함수이다
거의 유사한 기능이나 조금 차이가 있는것이 보일 것이다.
이렇게 같은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도 그 안에 같은 함수를 다른 기능으로 구현하는것이 가능하다
이것을 이제 동일한 기능에서 캐릭터마다 다르게 쓸수 있는것이다.

# 이것을 같은 기능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인풋 이벤트를 만들고
여기서는 무브먼트에 관련된 것이므로 폰 컨트롤러를 가져와서 인터페이스 함수를 불러온다
함수에 필요한 인풋들을 전부 연결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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