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싹 도는 코딩
Unreal engine 5 Controller 본문

# 캐릭터를 만들때 해당 캐릭터의 동작을 보통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에 구현하게된다
캐릭터의 수가 적을때는 하나씩 구현해주어도 무방하지만 점점 늘어나게 된다면 그것은 꽤나 귀찮은 작업이 된다
따라서 이 작업을 반복하지않고 컨트롤러를 만들어서 각 캐릭터마다 기본 동작을 구현해 줄 수 있다.

#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 Blueprint Class > Player Controller 선택해서 이름을 적당히 지어준다

# 해당 블루 프린트 클래스에 각 캐릭터가 가져야하는 기본 동작을 구현해준다

# 컨텐츠 브라우저 우클릭 > Blueprint Class > Game Mode Base 를 클릭하고 이름을 적당히 지어준다

# 프로젝트 세팅에 들어간다

# 옆에 Maps & Modes 를 클릭하고 Default GameMode를 아까 만들어뒀던 모드로 변경 후
Selected GameMode를 열고 Player Controller Class 를 만들어뒀던 컨트롤러로 변경하면 된다
이렇게하면 컨트롤러에 구현된 동작을 각 캐릭터가 할당받기때문에 여러번 구현하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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