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싹 도는 코딩
Unreal Pixel Streaming 서버 최적화를 위한 고려사항 본문
● Web Signaling 서버
한 대의 Web Signaling 서버에서 여러 개의 서비스 실행하도록 구현
Pixel Streaming 서버에서 같이 운영하는 방안
● STUN / TURN 서버
2개의 서버를 한대에서 운영하는 방안 ( Coturn 서버로 이미 구현되어짐 )
Pixel Streaming 서버 여러 대가 STUN / TURN 서버에 붙는 형태로 구현
● Matchmaker 서버
여러 대의 Web Signaling 서버가 한개의 Matchmaker 서버에 붙는 형태로 구현
Matchmaker 기능을 Lambda + DDB ( DynamoDB ) 로 처리하는 방안
+ 위 3개의 서버를 모두 EKS ( Elastic Kubernetes Service ) 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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