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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Pixel Streaming 구현 본문

Unreal Engine 5

Unreal Pixel Streaming 구현

mugoori 2023. 10. 19. 12:01

1. 플러그인 체크

# 픽셀 스트리밍 플러그인의 체크를 확인하자 unreal engine 4 의 경우 디폴트로 체크가 되어있지만 적용이 안되는 버그가 있으므로 해제후 다시 체크해서 적용해준다

 

2. 빌드하기

# 빌드하게 되면 시간은 20~30분정도가 소요되고 처음에 설정한 경로에 빌드된 파일과 실행 파일 여러가지 스크립트가 들어가게 된다

 

# 스크립트를 실행하기전에 Play in Standalone Game 의 파라미터값을 복사해서 빌드한 실행파일과 같이 실행시켜야 스트리밍 서비스가 된다.

이때 사용하는 파라미터값중 PixelStreamingIP라는 것은 픽셀스트리밍의 아이피가 아니라 웹 시그널링 서버를 의미한다

지금은 로컬호스트로 되어있기때문에 픽셀서버와 웹 시그널링서버가 물리적으로 같은서버에 있다는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웹 시그널링 서버를 다른곳에 두려면 해당 파라미터에 웹 시그널링 서버의 IP 주소를 써야한다

또한 포트를 다양하게 하려면 웹 시그널링 서버에 여러 포트를 달아서 사용해야 한다.

하나의 포트를 사용할 경우 더이상 접속이 되지않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으로 운용해야 한다

 

# 빌드된 실행하일에 Target 칸에 복사한 파라미터값을 넣고 실행시킨다

 

# 웹 시그널링 서버를 띄운다 대부분의 스크립트들은 platform_script 안에 다 들어가있다

이렇게되면 하단부에 스트리밍 커넥티드라는 말이 뜨고 퍼블릭 아이피 주소를 쳐서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