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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Unreal Pixel Streaming 구성요소

mugoori 2023. 10. 19. 13:20

● Signaling WebServer

   PixelStreaming 에 가장 필수적인 서버에 대한 실행 스크립트를 담고 있는 곳 ( STUN, TURN 포함 )

● Matchmaker

   Matchmaker 서버는 Signalling WebServer 와 1:N 매칭 가능함 ( N대의 Web Signaling 서버 ) 

   클라이언트가 요청하면 웹 시그널링 서버 앞단에서 비어있는 웹 시그널링 서버로 리 다이렉팅을 해준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분산시키는 로드밸런서의 역할을 한

● SFU ( Selected Forward Unit )

   SFU 서버를 실행하기 위한 스크립트가 저장되어있는 곳, 실제 실행은 되지만 시청만 가능

   Matchmaker 서버와 비슷한 기능을 한다

 

cirrus.js

   Websignaling Server 의 핵심기능으로 Signaling Server 그 자체로서의 역할을 수행

config.json

   Websignaling 서버의 환경구성 파라미터 파일 ( STUN/ TURN/ MatchMaker/ SFU 구성정보 )

 

Start_SignalingServer.sh

   cirrus.js ( Websignaling Server의 핵심요소 ) 를 실행시키는 스크립트, 시그널링 기동스크립트

Start_TURNServer.sh

   TURN 서버만 실행시키는 스크립트, 물리적으로 다른서버에서 단독 실행할 때 사용

Start_WithTURN_SignallingServer.sh

   cirrus.js 와 TURN 서버를 같이 실행시킴, 둘다 같은 로컬에서 실행시킬 때 사용

 

● matchmaker.js

   여러 대의 픽셀 및 시그널링 서버가 있을 경우 라우팅 및 로드 밸런싱의 역할을 수행

● config.json

   Matchmaker 서버의 환경구성 파라미터 파일

 

● sfu_server.js

   SFU 서버의 모든 기능을 담은 스크립트

● config.js

   SFU 서버가 WebSignaling 서버에 접속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전달

 

● run_cloud.sh

   클라우드 환경에서 SFU서버를 구동하는 스크립트

● run_local.sh

   로컬환경에서 SFU서버를 구동하는 스크립트

* 테스트 결과 둘다 상관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 그러나 플레이어가 컨트롤 불가한 문제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