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싹 도는 코딩
Unreal Pixel Streaming 구성요소 본문
● Signaling WebServer
PixelStreaming 에 가장 필수적인 서버에 대한 실행 스크립트를 담고 있는 곳 ( STUN, TURN 포함 )
● Matchmaker
Matchmaker 서버는 Signalling WebServer 와 1:N 매칭 가능함 ( N대의 Web Signaling 서버 )
클라이언트가 요청하면 웹 시그널링 서버 앞단에서 비어있는 웹 시그널링 서버로 리 다이렉팅을 해준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분산시키는 로드밸런서의 역할을 한
● SFU ( Selected Forward Unit )
SFU 서버를 실행하기 위한 스크립트가 저장되어있는 곳, 실제 실행은 되지만 시청만 가능
Matchmaker 서버와 비슷한 기능을 한다
● cirrus.js
Websignaling Server 의 핵심기능으로 Signaling Server 그 자체로서의 역할을 수행
● config.json
Websignaling 서버의 환경구성 파라미터 파일 ( STUN/ TURN/ MatchMaker/ SFU 구성정보 )
● Start_SignalingServer.sh
cirrus.js ( Websignaling Server의 핵심요소 ) 를 실행시키는 스크립트, 시그널링 기동스크립트
● Start_TURNServer.sh
TURN 서버만 실행시키는 스크립트, 물리적으로 다른서버에서 단독 실행할 때 사용
● Start_WithTURN_SignallingServer.sh
cirrus.js 와 TURN 서버를 같이 실행시킴, 둘다 같은 로컬에서 실행시킬 때 사용
● matchmaker.js
여러 대의 픽셀 및 시그널링 서버가 있을 경우 라우팅 및 로드 밸런싱의 역할을 수행
● config.json
Matchmaker 서버의 환경구성 파라미터 파일
● sfu_server.js
SFU 서버의 모든 기능을 담은 스크립트
● config.js
SFU 서버가 WebSignaling 서버에 접속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전달
● run_cloud.sh
클라우드 환경에서 SFU서버를 구동하는 스크립트
● run_local.sh
로컬환경에서 SFU서버를 구동하는 스크립트
* 테스트 결과 둘다 상관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 그러나 플레이어가 컨트롤 불가한 문제가 있음
'Unreal Engine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Pixel Streaming AWS Architecture (0) | 2023.10.19 |
---|---|
Unreal Pixel Streaming 서버 최적화를 위한 고려사항 (0) | 2023.10.19 |
Unreal Pixel Streaming 구현 (0) | 2023.10.19 |
Unreal Pixel Streaming ( WebRTC ) (0) | 2023.10.19 |
Unreal Pixel Streaming ( Game Streaming ) (0) | 2023.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