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싹 도는 코딩

Widget Blueprint 에서 Video 재생해보기 본문

Unreal Engine 5

Widget Blueprint 에서 Video 재생해보기

mugoori 2023. 11. 2. 12:01

1. Eletra Player Plugin 을 활성화해준다

#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고 재시작을 해준다

2. 폴더를 새로 만들고 원하는 비디오를 넣는다

# 필자는 픽사베이에서 아무 동영상이나 가져왔다

3. Media player  만든다

# Media > Media Player 클릭

 

# 미디어 텍스쳐 에셋을 내보내게 설정

 

# 미디어 플레이어와 텍스쳐 에셋이 생성된다

 

# 텍스쳐 에셋을 우클릭해서 Create Material 클릭

4. 머터리얼 설정

# 생성된 머터리얼을 눌러서 머터리얼 도메인을 유저 인터페이스로 바꿔준다

 

# 머터리얼 도메인을 유저 인터페이스로 변경하면 노드의 연결이 끊어지는데 다시 이어주고 저장해준다

5. Widget Blueprint 만들기

# User Interface > Widget Blueprint 클릭

 

# 위젯을 열고 캔버스 패널 > 이미지 순으로 쌓은다음 앵커를 가운데 고정하고 X,Y 사이즈를 변경해준다

 

# 만들어뒀던 머터링러을 Brush 탭의 Image에 넣고 Image_21이라는 변수명을 변경해준다

 

# 그래프 탭으로 가서 변수를 추가하고 변수이름을 짓고 변수 타입을 Media Player 로 해준다

컴파일을 한번 누르고 MediaPlayer 변수의 디테일 탭에서 만들어뒀던 미디어 플레이어를 선택한다

 

# Event Construct 에 노드를 연결한다

Media Player 변수를 Get으로 꺼낸다음 Open Source, Rewind, Play 노드를 연결하면 된다

6. 적용시키기

# 적용 시키고 싶은 레벨의 블루 프린트를 연다

 

# BeginPlay 이벤트에  Create Widget 노드를 연결하고 클래스를 만들어둔 위젯으로 바꾼다

Add to Viewport 노드를 연결한다 

Delay 노드와 Remove from Parent 노드를 연결해서 몇초뒤 종료하게 해준다

7.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