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싹 도는 코딩
Unreal engine 5 NavMeshBoundsVolume 본문

# AI를 만들때 NavMeshBoundsVolume 이란걸 월드에 추가해주어야 AI가 이동이 가능하다
이때 반드시 월드의 땅에 이것이 닿아 있어야 하며 이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P를 눌러서 초록색이 뜬다
초록색이 뜨는 공간만을 이동할 수 있다
위 사진을 보면 각 인스턴스에 초록색 바닥이 아닌 원래 바닥의 색깔이 보이는데 이것을 없애줘야한다

# 해당 인스턴스의 블루프린트 클래스에 가서 스태틱 매시를 누르고 디테일창에 navigation 이라고 검색하면
Can Ever Affect Navigation 이란 옵션이 체크 되어있다 이것을 꺼주면 된다

# 이 작업을 하는 이유는 네비 매시 바운드볼륨은 정적이기때문에 게임이 시작되면 바꿀수가없기때문에
해당작업을 해줘야한다 정확히말하자면 정적인건 아니고 바꿀수있지만 그것이 까다롭기때문에 그냥 이렇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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