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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목표 지점 만들기 ( World Location marker ) 본문
1. 목표 지점 이미지 가져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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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이트에서 목표지점의 이미지를 PNG로 다운로드 받아서 언리얼에 넣는다
2. widgetBlueprint 로 목표지점 UI를 제작한다
# Canvas Panel > Vertical Box > Text, Image 로 쌓는다
텍스트에는 000m 로 써주고 이미지에는 1에서 가져온 이미지를 넣고 사이즈를 알맞게 조절한다
3. widgetBlueprint Graph 로 가서 기능 구현하기
# Text 박스를 클릭하고 Create Binding 을 눌러 함수를 생성한다
# Origin Location 이라는 변수를 만든다 변수타입은 Vector ( single )
플레이어 캐릭터와 마커간의 거리를 구하고 항상 양수로 만들수 있게 노드를 설정한다
# 미터로 변환하기 위해서 100을 나눈다
# 반올림을 해서 소숫점을 제거한다
# 문자열로 변환하고 끝에 M 를 추가한다
# 리턴노드에 이어준다
# 전체 노드
4. 사용 할 오브젝트에 붙여준다
# 사용 할 오브젝트에 Widget 을 추가하고 Space 를 Screen 으로 Widget Class 를 만든 위젯 클래스로 변경해준다
# 플레이어 거리에 따른 계산을 위해 노드를 구현해준다
5. 완성
# 잘 작동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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