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싹 도는 코딩
World partition 사용해보기 본문
1. 월드 파티션의 사용목적
# 월드 파티션은 언리얼 내부의 대규모 맵을 거리 기반으로 레벨 스트리밍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스트리밍 소스와 셀의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로드, 언로드를 해준다
이를 통해 성능의 하락 없이 대규모 맵을 구성하기 용이하다
2. 월드 파티션 맵 생성

# 언리얼 에디터를 열어 Tool > Convert Level 을 선택한다

# 바꾸고 싶은 맵을 선택하고 Open 을 누른다

# 컨버트 세팅창이 열리고 별도의 체크 없이 OK를 누르면 컨버트 작업이 진행된다
맵에 있는 에셋에 따라 속도의 차이가 있으며 많을수록 더 걸릴수 있다
3. 나누어진 맵 보기

# 작업이 완료되면 몇개의 파일이 생기고 WP 라는 맵을 열어보자

# 이 맵을 열었을때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것이다 이것은 전부 언로드 된 상태이기 때문이다

# Window > World Partition > World Partition Editor 를 눌러주자

# 월드 파티션 창이 열리면서 그리드로 쪼개진 맵이 보일것이다

# 마우스 휠로 확대해보면 이런식으로 액터나 에셋이 배치된게 보인다
이것을 드래그해서 Load Region From Selection 을 눌러주면 에디터에 로드가 된다

# 이런식으로 맵의 일부가 로드 되었다
이것은 지금 보는 상태에서만 일부 로드가 되는것이고 실제 플레이시에는 거리 조절에 따라 자동으로 로드 언로드 한다

# 월드 세팅 탭에서 Preview Grids 에 체크를 하면 나누어진 구역을 볼 수 있다
Cell Size 는 그리드 하나당 사이즈를 말하며 이것을 줄이면 더욱 세밀하게 나눌수있다
Loading Range 를 조절해 거리에 따른 로드, 언로드를 조절 가능하다

# Loading Range 10000

# Loading Range 5000


# Loading Range 조절에 따라 로드, 언로드 거리가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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