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싹 도는 코딩
간단한 리스폰 시스템 만들기 본문
먼저 리스폰 시스템에 사용될 리스폰 지점을 만들어준다
blueprint > Actor 를 눌러 클래스를 생성한다
Billboard 를 하나 넣어주고 컴파일, 저장한다
BP_ThirdPersonGameMode 를 열어 이벤트 그래프에 해당 노드를 만든다
1. 커스텀 이벤트를 만들고 Spawn Actor from class 를 연결한다
2. Spawn Transform 을 커스텀 이벤트에 인풋으로 달아주고 Get Player Controller 를 만든다음 Possess 와 연결한다
3. Spawn Actor from class 의 리턴값을 In Pawn 에 연결해준다
BP_ThirdPersonCharacter 의 Respawn Player 의 전체 노드
우선 리스폰을 하려면 액터를 먼저 제거 해야한다
커스텀 이벤트를 만들고 Destroy Actor 를 만들어준다
타겟은 플레이어 캐릭터가 될 것이므로 셀프로 둔다
다음은 게임모드에 구현했던 리스폰 이벤트를 불러와야한다
Event Destroyed > Get All Actors of Class 를 연결해 처음 만들었던 스폰 좌표를 불러온다
Cast To 로 서드퍼슨게임모드를 불러오고 Get Game Mode 를 오브젝트에 연결한다
게임모드에 만들었던 Respawn player 이벤트를 연결한다
Get ( copy ) 를 연결하고 Get Actor Transform 을 연갈하고 Respawn Player 의 Spawn Transform에 연결한다
리스폰 조건을 만들어준다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간단하게 E 키를 누르면 발동하게 했다
E키를 눌렀을때 원하는 좌표로 리스폰되게 만들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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