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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Pixel Streaming ( Game Streaming ) 본문

Unreal Engine 5

Unreal Pixel Streaming ( Game Streaming )

mugoori 2023. 10. 19. 09:34

한줄 요약 : Game Streaming 은 서버에서 랜더링을 하기때문에 사용자의 하드웨어 제한에서 자유롭다 그러나 비용이 많이 들고 기술 레퍼런스가 적다

1. Game Streaming  이란 무엇인가

● 넷플릭스나 왓챠와 같은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를 게임 컨텐츠에 적용한 서비스

고사양의 PC나 콘솔 기기가 없어도, 인터넷을 통해 즉시 게임을 즐길 수 있음

클라우드 컴퓨팅에 게임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이를 스트리밍 한다

 

2. Game Streaming 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Benefit

구독서비스를 통해, 마니아층을 넘어 일반 사용자까지 대규모로 확장

● 게임 플레이 방송을 이용한 게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가능

미디어와의 컨버전스 컨텐츠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이먼트 서비스 제공 가능

3. Game Streaming 과 온라인 게임의 차이점

#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게임 스트리밍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그래픽 렌더링을 진행한다음 비디오를 압축해서 

클라이언트에게 던져주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는 스트리밍을 수신만 하면 된다는 차이점이 있다

이같은 특성 덕분에 게임 스트리밍은 클라이언트에게 고사양을 요구하지 않는다

4. WebGL 과 Game Streaming 의 차이점

# WebGL의 경우 구현이 상대적으로 쉽다. 유니티나 언리얼에서 플랫폼을 선택하고 패키지 빌드만하면 된다

그렇지만 WebGL은 클라이언트측의 성능에 의존하고 데이터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야한다

Game Streaming의 경우 서버에서 미디어를 제어하고 다운로드를 하지않기 때문에 보다 하드웨어 제한에서 자유롭다

그러나 기술의 레퍼런스가 없고 그래픽카드와 네트워크 트래픽으로 인해 비용이 많이 소모된다

5. Game Streaming 의 핵심 기술

고해상도의 게임화면을 압축하는 비디오 인코딩 / 디코딩 기술

대용량 스트리밍을 전송할 수 있는 글로벌 서버의 배포 수준과 네트워크 지연 극복 기술

FPS와 같은 게임의 사용자 입력이 빠르게 서버에 반영되는 네트워크 토폴로지

대규모 사용자를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컨트롤러 장치